옵션 판매의 다른 유형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3월 28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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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제작 공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단열 호스(Insulated Hose)로 해결하는 방법

반도체 제작 공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단열 호스(Insulated Hose)로 해결하는 방법

호스 제품 분야의 선임 매니저, Doug Nordstrom와 반도체 분야의 지역 시장 매니저, Yoon Jiang

반도체 칩을 생산할 때에는, 정확하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반도체 공정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챔버 내부의 온도를 최적화된 수준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공정 가스의 적합한 유량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극한의 열 때문에 매우 어렵습니다. 동시에 섬세한 제작 공정이 진행되는 동안 칩 생산량을 극대화하려면, 챔버(chamber) 전체의 오염 가능성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주요 엔지니어링과 설계가 이상적인 제작 환경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집중되기 때문에, 칩 생산 공정에서 '기본적인' 부품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 간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순한 산업용 호스여도 전 세계 제조 분야의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호스는 반도체 제작 공정에서 필요한 환경을 적절히 조절하기 위해, 강력한 냉각 장치(chiller)를 보조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반도체 공정에서 사용하는 다른 모든 부품과 마찬가지로, 최적의 생산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올바른 호스를 선택하려면 몇 가지 특수한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적절한 단열 호스를 선택하는 것은 칩 제조 과정의 온도 조절에 매우 중요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위험 및 비용을 최소화합니다.

이처럼 비용 및 결과 개선에 필요한 단열 호스(Insulated Hose) 솔루션을 검토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적의 유체 온도 제어 유지하기. 증착 챔버(deposition chamber)의 온도 안정성은 효율적인 반도체 생산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때 온도는 주로 하나 이상의 호스를 통해 냉각수(coolant)를 넣었다가 빼는 강력한 냉각 장치에 의해 조절되는데, 호스가 적절히 단열되어 있지 않으면 냉각수 호스는 더이상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유체의 온도는 냉각 장치에서 공정 환경으로 이동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상승합니다. 호스가 적절하게 단열되지 않는다면, 냉각 장치가 냉각수 라인의 상승하는 온도를 조절하지 못하고 챔버 내부 온도는 최적의 수준을 유지하지 못할 것입니다.

일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물을 냉각수로 사용하지만, 반도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40 C의 낮은 온도까지 도달할 수 있는 글리콜(glycol)을 주로 냉각수로 사용합니다. 이는 에너지 집약적인 공정이며, 일반 산업용 호스보다 더 효율적으로 냉각수의 온도를 유지함으로써, 단열 솔루션이 매우 차가운 온도에서도 라인으로 운송되는 유체의 온도를 더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반도체 제조업체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칩 제작 공정에서 적절한 온도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유지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생산하고 에너지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결로 방지. 단열이 제대로 되지 않은 호스는 더운 날의 얼음 물과 같습니다. 호스 표면 온도가 주변 이슬점 이하로 떨어지면, 호스 외부에 결로가 생깁니다. 두 개의 차가운 호스가 떨어져 있을 때보다 너무 밀접하게 붙어 있어 각자의 표면을 더 차갑게 만들 때도 결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와 마찬가지로 결로는 반도체 제조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호스가 바닥(confined area)과 같은 밀폐된 공간에서 서로 붙어 있을 때, 결로로 인해 발생한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을 감지하지 못한다면, 인접한 전자 장비와 같은 민감한 장비를 손상 시켜 공정의 가동을 중지해야 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 밀폐되지 않은 매우 혼잡한 공간에서 파이프 혹은 호스에 결로로 인한 물방울이 발생한 경우에는 미끄러짐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근처에 작은 물웅덩이가 발생한다면, 원인 조사 시간에 따른 불필요한 가동 중지와, 작업 인원 재배치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올바른 단열 호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단열 호스에서 살펴보아야 할 것들. 냉각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단열 호스를 선택할 때는 차가운 온도에 맞춰 특수하게 설계된 재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열 옵션이 고온 및 저온 유체 운송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광고하는 경우가 있지만, 사실은 공정에 따라 각기 다른 유형의 단열 재질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들들어, 플렉시블 폴리올레핀 열 수축 커버(flexible polyolefin heat shrink cover)를 장착한 호스는 저온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우수하게 작동하고, 천 재질(fabric covering)의 커버 호스는 고온 유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각 애플리케이션에 어떤 재질이 가장 잘 맞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있는 공급업체를 찾아, 최종으로 사용될 환경에서 최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단열 호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단열 재질에 관계없이 호스가 최적의 라우팅(routing) 및 설치에 충분히 유연하게 유지되는지도 중요합니다. 예컨대, 호스의 최소 옵션 판매의 다른 유형 굽힘 반경은 단열로 인해 변경되지 않아야 하며, 굽힘으로 인해 단열 효과가 감소하면 안 됩니다. 운송하려는 유체의 목표 온도를 적절하게 유지할 수 있고, 이를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으면서 hose 낮은 열전도율의 에어로겔이 특징인 옵션 판매의 다른 유형 호스 단열 재질

과 같이 너무 부피가 크지 않는 옵션을 선택하세요.

마지막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진정한 효율성을 제공하는 단열 호스는 필요한 만큼만 단열 처리된 호스입니다. 좋은 호스 제공 업체는 어디든 적용할 수 있는 제품보다,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에 경제적으로 부합하는 각기 다른 레이어링 옵션(layering option)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호스 제공업체가 귀하의 애플리케이션 조건을 파악하고, 이에 따라 공식을 사용하여 호스에 필요한 단열을 정확히 판단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하고 경제적인 솔루션. 반도체 제조업체가 비용을 절약하려면 공정 중심에 있는 값비싼 제조 툴에만 집중하지 않고, 시설 전체를 개선하기 위해 눈에 띄지 않지만 매우 경제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부품들도 살펴야 합니다. 저온 유체 운송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호스 제품군을 평가하고, 적합한 호스 단열 옵션을 선택하는 일이 가치 있는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스웨즈락에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저희의 목표는 고객과 협력하여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춰 다양한 절 단열 호스 옵션 을 제공하거나, 최적의 효율성을 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는 현장 방문 자문을 제공합니다. 가까운 판매 및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세요. 귀사의 요구 사항에 적합한 최상의 솔루션을 함께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스톡옵션 왜 부여하나요?

스톡옵션은 주식을 살 수 있는 권한을 주는 것이므로 주식 자체를 주는 것은 아닙니다. 이를 ‘스톡옵션을 부여한다’고 말합니다. 나중에 스톡옵션을 부여받은 자가 ‘스톡옵션을 행사’하면 회사가 행사자에게 신주나 자기주식를 매도하게 됩니다.

스톡옵션의 장단점

실무상 스타트업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때 연봉이나 복지 수준을 옵션 판매의 다른 유형 맞추어 주기 어려워 스톡옵션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연봉 협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톡옵션을 부여받은 사람은 회사가 아직 성장하기 전의 주식 가격으로 주식을 구매한 후 회사가 성장하여 주가가 상승하면 그 차액에 해당하는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톡옵션의 구체적인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톡옵션 부여 시 고려할 사항

기존 주주와 투자자

스톡옵션을 지나치게 많이 발행하는 경우 기존 주주들의 주식 가치가 희석될 우려가 있어 주주들과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스톡옵션이 많다면 향후 들어올 투자자가 부담스러워할 수도 있습니다.

보상 규모

벤처기업의 경우 스톡옵션 한 주의 가치를 정확하게 측정하기란 어렵습니다. 그러나 스톡옵션을 받는 입장에서는 주식 1만 주에 대한 스톡옵션, 또는 주식 0.5%에 대한 스톡옵션이라고 하면 그 가치를 가늠하기가 어렵습니다. 벤처기업에서 스톡옵션의 주요 목적은 우수한 인재 채용이므로 이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비전과 성장속도를 토대로 어느 정도 보상인지 예상 수치를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 계획

스톡옵션 제도는 스톡옵션을 부여받은 대상이 스톡옵션 행사로 취득한 주식을 양도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어야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회사가 상장 계획이나 회사를 매각할 계획이 없다면 스톡옵션의 장점보다 단점만 남을 가능성이 옵션 판매의 다른 유형 높습니다. 회사의 성장 계획 또는 단계에 따라 적절하게 스톡옵션 제도를 운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벤처기업과 스톡옵션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조의2 요건을 충족하고, 동법 제25조의 벤처기업인증을 받은 주식회사 벤처기업은 스톡옵션 부여 시 아래와 같은 특례가 주어집니다.

  • (대상) 임직원, 외부 전문가(교수․연구원․변호사 등)
  • (절차) 외부 전문가에게 부여시 이사회에 위임 가능
  • (한도) 발행주식 총수의 50% 이내 발행 가능
  • (행사) 사망, 정년, 본인 귀책사유 없이 퇴직한 경우 행사 가능

벤처기업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스톡옵션 부여 방법

우선 (1) 정관 및 등기부에 회사에서 스톡옵션제도를 도입한다는 내용을 기재합니다. (2) 이후 실제로 스톡옵션을 부여하려면 옵션 판매의 다른 유형 특정인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하는 내용의 주주총회를 개최합니다.

부여 대상자

스톡옵션은 법으로 정해진 사람에게만 부여할 수 있습니다. 비상장회사는 회사의 임직원에만 부여할 수 있는 반면, 벤처기업은 부여할 수 있는 범위가 가장 넓어 임직원뿐만 아니라 외부 옵션 판매의 다른 유형 전문가에게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부여제외 대상

아래 해당하는 사람은 스톡옵션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의결권 없는 주식을 제외한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10 이상의 주식을 가진 주주
  • 임원의 선임과 해임 등 회사의 주요 경영사항에 대하여 사실상 영향력을 행사하는 자
  • 위에 규정된 자의 배우자와 직계존비속

부여 종류

스톡옵션을 부여받은 사람이 스톡옵션을 행사할 때 회사가 어떤 방식으로 주식을 줄지 아래 방법 중 하나를 정합니다.

벤처기업은 일반적으로 신주발행 교부형을 선택합니다. 실무상 현금으로 차액을 지불하는 사례는 거의 없습니다.

구 분 내 용
주식교부형 신주발행 교부형 대상자에게 미리 정한 행사가액의 납입을 받아 신주를 발행하는 방식
자기주식 교부형 대상자에게 미리 정한 행사가액의 납입을 받아 자기주식을 교부하는 방식
차액정산형(=현금결제형) 대상자가 부여받은 주식매수선택권의 실질 가액이 행사가액 보다 높은 경우, 차액을 지급하거나 차액 상당의 자기주식을 양도하는 방식

부여 한도

법으로 정해진 스톡옵션 부여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벤처법에 의한 비상장, 미등록 벤처기업: 발행주식 총수의 50/100
  • 상장기업, 협회등록기업: 발행주식 총수의 15/100

스톡옵션 행사가격

스톡옵션을 부여받은 사람이 스톡옵션을 ‘행사’해야 비로소 주식 또는 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주발행 교부형의 경우 이는 스톡옵션을 부여받은 사람이 주식 대금을 납부하고 주식을 받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주식 대금을 얼마로 납부할 것인지 미리 가격을 결정합니다.

주식 가격을 얼마로 책정하느냐에 따라 추후 스톡옵션을 받은 사람이 얻게 될 이익이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행사가격은 스톡옵션 종류와 함께 스톡옵션 계약서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상장기업의 스톡옵션 행사가격은 다음 금액 이상이어야 합니다.

벤처기업의 스톡옵션 행사가격은 다음 금액 이상이어야 합니다.

  • 스톡옵션을 부여한 날을 기준으로 「상속세 및 증여세법 시행령」 제54조를 준용하여 평가한 해당 주식의 시가
  • 해당 주식의 액면가액

*행사가격을 시가보다 낮은 금액으로 정하려면?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행사가격을 [부여 당시의 액면가 이상 ~ 시가 이하]의 금액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신주발행 방식으로 스톡옵션을 부여할 것
  • 행사가격이 해당 주식의 권면액 이상일 것
  • 부여 당시 시가보다 낮은 행사가격으로 부여 받을 스톡옵션에 대하여 다음 계산식에 따라 계산한 금액의 합계가 1명마다 5억원 이하일 것 → [(부여 당시 시가 – 행사가격) * 스톡옵션 행사 대상 주식수]

벤처기업은 행사가격을 액면가액보다 낮게 설정하는 것이 무조건 유리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행사가격이 액면가액 이하일 경우 스톡옵션 행사이익이 모두 근로소득으로 과세되어 세금 측면에서 불리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상속세 및 증여세법 시행령」에 의한 벤처기업의 시가 평가를 통해서 시가로 부여하는 주식매수선택권과 액면가액으로 부여하는 경우를 구분하여 검토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톡옵션과 세금

스톡옵션 단계별로 발생하는 세금 이슈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스톡옵션을 부여한 당시에는 주식 자체가 아니라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권리를 받은 것이므로 별도의 세금이슈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임직원이 스톡옵션을 행사하면 스톡옵션 부여방식에 따라 주식 또는 현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이때 세법은 사전에 정했던 행사가액과 주식의 시가만큼 이익이 발생한다고 보고 세금을 부과합니다. 소득의 종류는 회사에서 근무하는 경우 근로소득으로, 퇴사한 경우에는 기타소득에 해당합니다.

벤처기업은 조세특례제한법에 따라 적격스톡옵션 요건을 충족하면 과세특례와 납부특례 적용을 받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스톡옵션을 행사하여 받은 주식을 양도(매각)한 경우, 주식양도에 따른 양도소득세를 부담합니다.

  • 상장회사 소액주주일 경우 증권거래세만 부담, 대주주일 경우 양도소득세와 증권거래세 부담
  • 비상장회사 주식양도차익으로 산출한 과세표준에서 소액주주일 경우는 11%, 대주주일 경우는 22%의 세율을 곱한 양도소득세와 증권거래세 부담

스톡옵션 등기

스톡옵션의 내용은 정관에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사를 설립할 때 스톡옵션 규정을 정관에 기재했다면 스톡옵션에 관한 사항이 자동으로 등기됩니다. 설립 이후 스톡옵션 규정을 신설하거나 변경했다면 주주총회 결의일로부터 2주 내에 본점 소재지 관할등기소에 등기를 신청합니다.

필요 서류

정관에 스톡옵션제도를 추가하고 등기를 하시는 경우 필요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헬프미에서 전자등기로 진행하시면 개인인감증명서 대신 주주들의 은행용 공인인증서로 간편하게 등기를 마치실 수 있습니다.

옵션 판매의 다른 유형

안녕하세요, 위메프 파트너센터 입니다.

위메프는 항상 파트너분들께 최대 만족을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2월 파트너2.0 의 시스템 개선 내용을 전달 드리오니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옵션별로 사이즈, 색상, 가격이 다른 상품을 딜로 묶어 판매할 수 있는 딜 구성상품 유형 신규 생성

2. 고객이 작성한 문의글을 판매자와 작성 고객만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 개선

3. 상품관리 메뉴 디자인 및 환경 개선 (2차)

1. 딜 구성상품 유형 신규 생성

딜 상세페이지에 노출되는 상품의 구성 유형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상품의 사이즈, 색상, 가격이 다른 상품을 같은 구성으로 묶어 판매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옵션별로 사이즈, 색상, 가격이 다른 상품을 묶어 판매할 수 있습니다.

* [ 등록 가이드>] 를 통해 신규 생성된 딜 구성상품 유형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2. Q&A게시판 > [판매자 문의]로 전환

누구나 볼 수 있었던 Q&A게시판이 [판매자 문의] 게시판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이제는 고객이 작성한 문의글을 판매자와 작성 고객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문의를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하면 구매 전환율 측면에서도 유리하고 구매 과정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문의 할 수 있도록 개선 되었으니 문의에 적극적으로 답변해주세요.

위젯 유형 레퍼런스

위젯 블루프린트 에디터 안에서, 팔레트 창 아래에는 위젯 카테고리가 넷 있으며, 그 각각에는 다양한 위젯 유형 이 들어있어, 비주얼 디자이너 안에 끌어 놓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젯 유형을 섞어 맞춰 쓰는 방식으로 디자이너 탭에서 UI 모양을 배치하고, 그래프 탭을 통해 각 위젯의 디테일 패널 내 세팅을 통해 위젯에 함수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팔레트 창 아래 각 옵션 판매의 다른 유형 위젯 유형 에 대한 설명입니다.

위젯 유형을 클릭(가능)하면 사용 안내서와 더불어 위젯 자체에 대한 상세 정보가 나타납니다.

Common.png

가장 자주 사용되는 위젯 이 보통 이 카테고리에 들어갑니다.

Border

테두리 - 하나의 자손 위젯을 가질 수 있는 컨테이너 위젯으로, 테두리 이미지와 조절가능 여백을 두고 가장자리를 둘러싸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Button

버튼 - 단일 자손 클릭 가능 프리미티브 위젯으로, 기본적인 상호작용에 쓰입니다. 버튼 안에 다른 위젯을 배치하여 UI 에 좀 더 복잡하고 재미난 클릭가능 요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Check Box

체크 박스 - 'unchecked' 체크해제 / 'checked' 체크됨 / 'indeterminable' 확인불가 세 가지 토글 상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체크 박스는 고전 체크 박스, 토글 버튼, 동글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age

이미지 - 이미지 위젯으로 UI 에 슬레이트 브러시, 텍스처, 스프라이트, 머티리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같은 텍스처 아틀라스에 들어있는 스프라이트는, 렌더링할 때 같은 레이어를 공유하는 경우 슬레이트에 일괄 배치시킬 수 있습니다. 즉 드로 콜 수 예산이 빠듯한 플랫폼에서는 Paper2D 스프라이트를 브러시 입력으로 사용하는 경우 UMG 와 슬레이트 위젯의 렌더링 효율이 크게 향상된다는 뜻입니다.

다른 위젯을 채울 수 있는 사용자 위젯에 대한 외부 슬롯을 노출시켜 주는 위젯으로, 커스텀 위젯 함수 기능을 만드는 데 좋습니다.

Progress Bar

진행상황 바 - 진행상황 바 위젯은 경험치, 생명력, 점수와 같은 여러가지 용도에 맞도록 스타일 조정이 가능한, 단순한 바 입니다.

Slider

슬라이더 - 0-1 사이 값 조절이 가능한 핸들이 있는 미닫이 바가 표시되는 단순 위젯입니다.

Text

텍스트 - 화면상에 텍스트를 표시하는 기본적인 방법으로, 옵션이나 기타 UI 요소에 대한 텍스트 설명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Text Box

텍스트 박스 - 사용자가 커스텀 입력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 줄 텍스트만 입력 가능합니다.

Extra.png

다른 위젯을 보조하는 위젯이 들어있습니다.

Expandable Area

확장가능 영역 - 컨테이너 안의 자손 위젯을 펼치거나 접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Input.png

사용자의 입력 을 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Combo Box (String)

콤보 박스 (문자열) - 사용자에게 드롭다운 메뉴로 옵션 목록을 표시하고 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Spin Box

스핀 박스 - 숫자를 직접 입력하거나 슬라이더로 입력할 수도 있는 숫자 입력 박스입니다.

Text Box (Multi-Line)

텍스트 박스 (여러줄) - Text Box 와 비슷하지만 한 줄이 아닌 여러줄 입력이 가능합니다.

OptimizationWidgets.png

여기에 들어있는 위젯은 주로 UI 를 최적화시켜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데 쓰입니다.

인밸리데이션(무효화) 박스에 둘러싸인 위젯은 그 자손 위젯 지오메트리를 캐시에 담아 슬레이트 렌더링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인밸리데이션 박스로 인해 캐시에 담긴 위젯은 프리패스(Prepass), 틱, 페인트 처리되지 않습니다.

Retainer Box

리테이너 박스 - 렌더 타깃에 자손 위젯을 먼저 렌더링한 후 나중에 그 렌더 타깃을 화면에 렌더링합니다. 이를 통해 UI 가 메인 게임 렌더 빈도보다 실제로 적게 렌더할 수 있도록 빈도와 단계(phase) 모두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그린 후 머티리얼을 렌더 타깃에 적용시켜 단순 포스트 프로세스를 적용하는 부가 효과도 있습니다.

Panel.png

패널 카테고리에는 레이아웃 조절이나 다른 위젯 배치용 위젯이 들어있습니다.

Canvas Panel

캔버스 패널 - 위젯을 임의 위치에 배치하고, 앵커 설정하며, 캔버스의 다른 자손과 Z 순서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디자이너 친화적 패널입니다. 참고로 Z 순서를 수동 변경할 수는 있어도 위젯은 목록 순서대로 렌더링되므로, Z 순서에 의존하기 보다는 목록의 순서를 변경하는 것이 낫습니다. 캔버스 패널은 위치가 절대적인 수동 배치에 좋은 위젯이지만, 위젯을 절차적 생성 방식으로 컨테이너에 넣고자 할 때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앵커 관련 상세 정보는 앵커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Grid Panel

그리드 패널 - 남은 공간을 모든 자손 위젯과 균등하게 나누는 패널입니다.

Horizontal Box

가로 박스 - 자손 위젯이 가로로 배치되도록 합니다.

Overlay

오버레이 - 위젯이 서로 쌓이도록 하며, 각 레이어의 콘텐츠에는 단순한 레이아웃을 사용합니다.

Safe Zone

안전지대 - 플랫폼의 안전지대 정보를 뽑아 패딩을 추가합니다.

Scale Box

스케일 박스 - 원하는 크기의 콘텐츠를 배치하고 이 박스의 할당 영역에 배치된 제한에 맞도록 스케일을 조절합니다. 배경 이미지가 일정 영역에 맞게끔 스케일 조절은 하지만 종횡비가 달라져 찌그러지지는 않도록 하거나, 특정 옵션 판매의 다른 유형 텍스트를 한 영역에 자동으로 맞도록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좋습니다.

Scroll Box

스크롤 박스 - 임의의 스크롤가능 위젯 모음입니다. 목록에 10-100 개의 위젯을 넣을 때 좋습니다. 가상화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Size Box

사이즈 박스 - 보고하는 박스에 원하는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위젯이 실제 원하는 크기의 박스로 보고하지는 않습니다. 위젯을 Size Box 로 감싸면 Size Box 가 특정 크기로 강제시킬 수 있습니다.

Uniform Grid Panel

균등 그리드 패널 - 자손 모두와 남은 공간을 균등하게 나누는 패널입니다.

Vertical Box

세로 박스 - 자손 위젯이 자동으로 세로로 배치되도록 하는 위젯입니다. 위젯끼리 세로 정렬을 유지하면서 서로 쌓이도록 하는 데 좋습니다.

Widget Switcher

위젯 전환기 - 자체적으로 만들 수 있는 탭은 없으나 탭처럼 제어되는 것으로, 이와 함께 하여 탭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최대 하나의 위젯만 보입니다.

자손 위젯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정렬됩니다. 위젯이 폭 제한을 넘은 경우, 위젯을 다음 줄에 배치합니다.

프리미티브

Primitive.png

프리미티브 카테고리에 들어있는 위젯은 사용자에게 정보를 주거나 무언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방식을 추가로 제공해 줍니다.

Circular Throbber

원형 트로버 - 회전하는 원형 이미지로 (주로 로드중임을) 나타내는 트로버 위젯입니다.

Editable Text

편집가능 텍스트 - 박스 배경 없이 사용자 입력이 가능한 글상자입니다. 편집가능 텍스트 한 줄만 지원합니다.

Editable Text (Multi-Line)

편집가능 텍스트 (여러줄) - Editable Text 와 비슷하나 한 줄이 아닌 여러줄 텍스트를 지원합니다.

이 위젯은 팝업 메뉴의 기준이 되어 띄울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Native Widget Host

네이티브 위젯 호스트 - 하나의 자손 슬레이트 위젯을 포함할 수 있는 컨테이너 위젯입니다. UMG 위젯 안에 네이티브 위젯을 중첩시키기만 하면 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Spacer

스페이서 - 다른 위젯 사이에 임의의 여백을 제공해 주는 위젯입니다. 스페이서는 시각적 표시가 없어 게임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Throbber

트로버 - 연속해서 여러개 확대되는 원으로 보이는 애니메이션 트로버 위젯입니다 (주로 로딩중임을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

특수 효과

SpecialEffects.png

이 위젯은 UI 기반 특수 효과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Background Blur (백그라운드 블러) 위젯은 하나의 자손 위젯을 가질 수 있는데, 거기에 조절 가능한 패딩을 붙여 포스트 프로세스 가우시안 블러를 적용하여 위젯 아래 모든 콘텐츠에 블러를 적용할(뿌옇게 만들) 수 있습니다.

Uncategorized.png

이 섹션의 위젯은 특수한 경우로 다른 카테고리에 속하지 않습니다.

Input Key Selector

입력 키 선택기 - 단일 키 또는 다른 키와 같이 누른 키 선택을 하는 위젯입니다.

Window Title Bar Area

창 제목 줄 영역 - 사용자가 데스크톱 플랫폼에서 창을 끌 수 있도록 해주는 UI 영역을 정의하는 패널입니다.

사용자 생성

UserCreated.png

User Created Widget (사용자 생성 위젯)은 미리 생성해 둔 위젯 블루프린트 를 다른 위젯 블루프린트 안에 배치할 수 있는 것입니다. UI 요소의 "파트" 를 개별 위젯 블루프린트로 만든 다음, 조합해서 전체적인 UI 레이아웃을 만드는 데 좋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의 생명력 정보 표시를 담당하는 Player Health 위젯, 플레이어가 수집한 아이템 정보 기록을 담당하는 Inventory 위젯, 플레이어가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동작이나 다수의 다른 위젯을 실행하도록 하는 Action Bar 위젯, 그리고 이 모든 것을 GameHUD 위젯에서 합치면 그러한 개별 조각들을 필요에 따라 껐다 켰다 토글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의 위젯 블루프린트에서 모두 만들었을 때는 힘들 것입니다).

ExperimentalPalette.png

개발 초기 단계로 간주되는 위젯으로, 접근을 위해서는 플러그인 메뉴 Widgets 아래에서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히트 맵 생성 및 사용

Insights in ArcGIS Online

히트 맵을 생성하면 가장 많은 포인트 피처가 포함된 영역을 가장 과열된 지역으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히트 맵을 사용하면 “어떻게 배포되었습니까?”와 같은 질문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히트 맵은 포인트 밀도를 정확하게 표시하는 방법이라기보다는 시각적으로 유용한 방법으로, 시계열 차트 등의 다른 시각화 유형과 함께 사용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으로 맵의 포인트가 2,000개를 초과하는 경우 히트 맵을 생성하는 대신 밀도 계산을 적용하고 계산된 결과를 매핑하세요.

소매점에서 캘리포니아에서 판매량이 높을 것으로 옵션 판매의 다른 유형 가장 예상되는 지역을 확인하여 새 지점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시장 조사원은 히트 맵을 사용하여 수익이 가장 높은 지역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 전반의 판매 수익에 대한 히트 맵

히트 맵 생성

히트 맵을 생성하려면 다음 단계를 완료하세요.

  1. 포인트 데이터셋을 페이지에 드래그하여 맵 드롭 영역에 드롭합니다.

필드를 선택하고 데이터 창 위의 맵 버튼을 클릭하여 맵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참고 사항

카드 뒤집기

맵 카드를 뒤집으려면 카드 뒤집기 버튼 을 클릭합니다. 카드 뒷면에는 맵 설명을 입력할 수 있는 공간과 포인트 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이어 옵션 창을 사용하여 맵 스타일을 변경하고 선택한 피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범례

범례 탭 에서는 데이터셋의 포인트 수를 볼 옵션 판매의 다른 유형 수 있습니다.

심볼

심볼 탭 에서는 다른 유형의 맵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모양

모양 탭 을 사용하면 레이어 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속성

속성 탭 에서는 맵에 선택되어 있는 피처에 대한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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